닥터큐 소식

은성의료재단 '다문화가정 튼튼박스' 전달식

2021.07.13

은성의료재단 '다문화가정 튼튼박스' 전달식 병원장 이미지

은성의료재단 좋은병원들 다문화가정 튼튼박스 전달식.


은성의료재단 좋은강안병원(병원장 서우영, 이사장 구정회)은 24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부산본부장 노희헌)과 부산 지역 저소득 다문화가정 아동을 위한 ‘다문화가정 건강검진 및 튼튼박스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서우영 병원장과 의료재단 사무국 이찬희 실장, 노희헌 본부장, 류도희 수영구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장 등이 참석했다. 은성의료재단 좋은병원들(좋은문화병원, 좋은삼선병원, 좋은강안병원)은 올해 5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부산일보사 등과 함께 다문화가정 아동 지원을 위한 1억 원 규모의 다문화가정 지원사업 ‘굿스타트’ 발대식을 했다.

굿스타트 사업으로 마련한 이번 튼튼박스(1000만 원 상당)는 부산 지역 14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를 통해 선정된 100명에게 영양제(6개월분), 멀티비타민(아연 2개월분), 마스크 100장(1인당), 손소독제 등을 넣은 상자를 좋은강안병원 직원들이 직접 포장해 전달했다.

서 병원장은 "병원도 통역이나 외국인 안내 등 다양한 의료관광 프로그램을 통해 이미 다문화가정과 인연이 두텁다. 이렇게 뜻깊은 자리를 마련해준 자원봉사대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관계자에 감사드린다. 다문화가정 아이들이 한국 국민의 자부심을 느끼고 자랄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계를 유지하겠다"고 말했다.

은성의료재단 좋은병원들은 비영리 의료법인으로 부산·경남·경북 지역에 좋은문화병원, 좋은삼선병원, 좋은강안병원, 좋은삼정병원(울산), 좋은선린병원(포항) 등 5개의 종합병원과 좋은애인요양병원을 포함한 6개의 요양병원 등 총 11개 병원 3000여 병상을 운영하는 지역 최대 규모의 의료재단이다.

이재희 기자 jaehee@busan.com
0개의 댓글